소상공인지원센터

소기업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에겐 경제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인 만큼 정부에서는 이들의 생존을 위하여 소상공인지원센터를 통해 2조 1,945억 원의 규모로 자금을 유통하였지만 빠르게 자금이 고갈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소상공인지원센터 및 대출신청방법들에 대해서 확인해봅시다.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어마어마한 규모의 예산은 얼핏 보면 고갈될 우려가 없을 정도로 거대한 액수처럼 보이지만 신청하는 분들이 워낙에 많기 때문에 벌써 정책자금이 고갈된 곳도 있으며 대출 금리가 낮다 보니 이 또한 벌써 마감한 곳이 많으니 매년 예산이 뽑혀 나오면 빠르게 준비하시고 지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지원센터 대출신청방법

한국은행에서는 우리나라의 지정학적 리스크, 금융, 무역, 국제정세 등 여러 가지 상세한 사항들을 토대로 금리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세계 초강대국인 미국이 기준금리를 조정하게 되면 우리도 불가피하게 올려야 하는 경우도 많은 것처럼 참 금융은 어렵고도 부담이 큰 것이 사실입니다.

소상공인지원센터 대출은 자금의 성격에 따라 성장기반자금 및 경영안정자금, 특별자금 등으로 구분되며 지원 자격은 상시근로자가 5명 미만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만, 제조업, 건설업, 운송업, 광업을 운영하는 회사의 상시근로자는 10명 미만이니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소상공인지원센터 대출신청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정책자금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급받은 뒤에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셔서 꼼꼼히 읽어보신 뒤에 정리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금리가 높은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자영업자라면 여러 가지 조건들이 통과된다면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내용은 반드시 조건들이 부합해야 하는 만큼 유선으로 통화하시면서 상세히 여쭈어보시고 진행하셔야 하는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지원센터 내용 중에 몇 가지를 더 언급해보자면 일반경영안정자금의 내용을 확인해보면 상시근로자 5인 미만은 기본이고 업체당 7천만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는 자금이기 때문에 신청하시는 분들이 엄청나게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은 1금융권을 중심으로 19개 금융기관에서 자금을 지원하고 있어서 사실상 거의 모든 시중은행에서 소상공인지원센터와 함께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 같군요.

그리고 소상공인 자금 관련 내용을 각 지역에서 따로 집행하고 예산을 가지고 있는 규모와 크기도 모두 다릅니다. 서울, 인천, 창원, 천안, 청주, 울산, 제주, 포항, 충남, 순천, 전남 등 지역마다 모두 지역에 있는 지원센터로 찾아가셔서 확인해보셔야 하는데 직접 내방하시기 전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가는 편이 나으리라 봅니다.

친한 친구 녀석은 TV에서 정책자금 관련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대출을 해준다는 얘기를 듣고 지역에 있는 곳으로 전화도 안 하고 급히 방문했는데 더 예산이 없어서 정부에서 다른 얘기가 없다면 현재로서는 대출이 어렵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할 정도로 빠르게 움직여야 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소상공인에게 대출해주는 것 외에도 해당 소기업이 요건들이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모두 부합한다면 정책자금을 지원해주는 것도 있는데 이것을 알기 위해서는 정말 소상공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먼지 하나 없을 때까지 탈탈 털 정도 정독을 해보셔야 언제 어떻게 신청을 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자들에 대한 언급을 다시 한번 해보자면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역시 소상공인 즉, 5인 미만의 상시근로자이며 건전하지 않거나 딱 보아도 정상적이지 않은 형태의 사업을 운영하거나 있는 사업장은 안된다고 하니 이런 점은 자신도 잘 아시리라 믿고 현재 휴업 중인 곳도 지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어려움이 많은 이 시기에 중소기업 및 소기업을 돕지 않으면 지역 경제는 물론이고 나라의 근간이 어려워지는 경향이 있어서 이렇게 총체적인 문제를 맞이하여 정면돌파를 도모하고자 이렇게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기회와 대출, 지원금을 주고 있습니다.

역시라도 빨리 움직이지 않으면 받지 못하는 지원금이 너무나도 많은데 확실한 것은 정보화 사회에서 이런 좋은 정보들을 조금이라도 늦게 알아차리게 되면 누군가가 다 타 먹고 아무것도 없는 빈껍데기만 들여다봐야 하는 처지가 될 가능성도 늘 존재하는 것이 잔인하고 무서운 정보사회의 민낯인 것 같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이기도 합니다.

소상공인지원센터 사이트에는 대출 신청방법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좋은 정보들이 많으니 시간이 되신다면 꼭 한 번쯤은 여유를 가지고 읽어보시면서 혹시라도 창업하게 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없을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